• 한전공대

  • 한전공대

  • 한전공대

탄소중립 시대의 중심에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 대학원이 우뚝 서겠습니다.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 대학원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KENTECH

안녕하십니까?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켄텍) 대학원을 방문해 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켄텍은 “에너지 과학기술로 인류, 국가, 지역 발전에 공헌하고 미래 에너지와 기후변화 적응에 대한 새로운 지평을 제시한다”는 건학이념과 “미래 에너지 연구를 선도하는 글로벌 산학연 클러스터 대학”이라는 비젼을 가지고 국회 특별법의 제정을 거쳐서 2022년 3월에 개교하였습니다.

우리 대학원은 켄텍의 건학이념과 비젼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적인 학사조직으로서 인류의 미래 에너지 문제를 해결하는데 필요한 연구인재 및 산업의 생태계를 주도하는 창업인재를 양성하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탄소중립과 에너지 분야에서 연구의 수월성, 융합능력, 기업가 정신, 글로벌 감각 등의 역량을 가진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기 위하여 우리 대학원에서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하여 우리 대학원은 탄소중립과 미래 에너지 해결의 핵심분야인 에너지 소재 및 소자, 수소에너지, 스마트 그리드, 에너지 AI, 환경기후 기술 등 5개 핵심분야와 4개 융합전공 분야를 개설하였으며 해당 분야에서 최고의 실력과 실무경험을 가진 교수님들을 초빙하였고 세계적인 수준의 교육 및 연구환경을 갖추고 있습니다. 에너지 분야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공과대학으로의 발돋움을 위하여 에너지 분야에서 지명도가 높은 해외 대학 및 연구소와 다양한 교육/연구 교환프로그램을 준비하였으며 앞으로 계속 확대 발전시킬 것입니다. 이외에도 켄텍에서 설립하였거나 추진하고 있는 연구소, 대형연구시설, 산학클러스터와의 유기적인 연계를 통하여 여러분은 더 많은 융복합적인 교육과 연구는 물론 다양한 산학협력의 기회를 갖게 될 것입니다.

타 대학원과 차별화된 교육 및 연구를 통하여 여러분은 에너지 분야에서 깊은 전문성은 물론 융 복합적인 연구 역량을 가지게 되고 팀웍과 실전에 강한 글로벌 인재로 성장해 나갈 것입니다. 탄소중립 및 에너지 난제 해결을 위한 학문 활동과 최첨단 연구에의 동참, 세상에 없는 기술에 기반한 창업 활동에 뜻이 있는 분들은 우리 대학원에 오셔서 여러분의 크고 소중한 꿈을 활짝 펼 치기 바랍니다. 우리 대학원의 모든 교수 및 스태프들은 여러분이 가진 소망을 이룰 수 있도록 교육과 연구에 열과 성의를 다하며 항상 여러분과 함께 할 것입니다.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 대학원장 장재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