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전공대
-
한전공대
-
한전공대
KENTECH은 11월 10일 미국 전력연구원(이하 EPRI)과 미래 에너지산업 분야 R&D 협 력을 위해 MOU를 체결했습니다. EPRI는 탄소중립 및 기후변화 대응을 위해 전 세계의 글로벌 연구기관 대학들과 협력을 확대 중이며, KENTECH은 EPRI 측의 협력 제안과 한 국전력공사 추천을 통해서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협력파트너로 선정되었습니다 .
본 업무협약(MOU)은 공동연구소 설립, 공동연구 수행, 글로벌 네트워크 강화 등을 함께 추진하는 것을 주요 골자로 하며 이를 통해 KENTECH은 EPRI를 비롯한 에너지 분야 글 로벌 연구기관들과 공동 R&D를 수행하고,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해 세계 최고 수준의 연 구 역량 확보를 위한 기반을 다지게 되었습니다.
KENTECH은 지난 9월 30일 미국에 본사를 두고 있는 세계적 엔지니어링 IT 솔루션 기업 Hexagon PPM(Korea 대표 백창현)과 산학 업무협약(MOU)을 체결했습니다.
인터그래프(Intergragh)사로 더 익숙한 Hexagon PPM은 플랜트 업계 최고의 엔지니어링과 소프트웨어 설계 솔루션을 제공해 온 세계적 선도 기업입니다. Hexagon PPM은 KENTECH에 교육용으로 소프트웨 어를 제공할 예정이며, KENTECH은 이를 활용한 개념설계(FEED, Front End Engineering Design) 및 엔 지니어링 관련 교육과 프로젝트들을 활발히 진행할 계획입니다. KENTECH은 Hexagon PPM의 소프트 웨어로 경험과 견문을 넓힐 수 있는 여러가지 교육, 연구를 수행하고, Hexagon PPM의 고객사들과 인적 교류 및 글로벌 프로젝트의 설계 및 연구 참여를 통해 학생들이 넓은 세상을 볼 수 있게 할 계획입니다.
KENTECH은 세계적 연구기관인 독일 프라운호퍼(Fraunhofer) 연구 조합과 그린수소 에너지 공동 연구센터를 설립하고자 지난 6월 30일 상호 협력의향서(Letter Of Intent) 를 교환하였습니다. 독일 프라운호퍼 연구 조합은 독일 전역에 72개의 연구소를 운영 중 인 유럽 최대 응용과학 연구조합으로 수소 분야 R&D를 선도 중인 세계적인 수소에너지 연구기관입니다.
본 협력의향서(LOI)는 2022년 6월까지 KENTECH 캠퍼스에 공동수소연구센터를 설립 하는 것을 주요 골자로 하며, KENTECH은 공동연구소 설립을 통해 수소 전주기연구와 기술개발 프로젝트를 주도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기반을 다지게 되었습니다.
CNRS는 약 33억 유로 예산과 33,000명의 연구원을 바탕으로 국내외 1,150여개의 연구실을 운영하는 유럽 최대 규모의 기초과학 연구기관으로, 수학, 화학, 고에너지물리, 생명과학 등의 기초과학 뿐만 아니라 공학 분야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연구실적, 인용횟수, 국제협력 등에서 기여도가 높은 세계적인 기관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KENTECH은 CNRS와 수소에너지의 생산, 저장, 운송 기술, 이산화탄소 포집, 저장, 활용 기술, 인공광 합성 기술 등의 분야에서 상호 협력할 예정이며, 향후 에너지AI, 차세대 그리드, 에너지 신 소재 분야까지 협력 분야를 확대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