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전공대

  • 한전공대

  • 한전공대

ENERGY

에너지공학부

KENTECH이 에너지 연구와 교육에 집중하는 것은 기후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기후 기술 개발과 기후 인재 양성을 위함입니다. 인류는 거의 모든 산업이 단시간에 급격하게 전환되어야 하는 유사 이래 최초의 도전과제에 직면해 있습니다. 따라서 기후 위기 시대 대학원은 이에 맞는 혁신적인 교육 프로그램과 연구체계, 그리고 문화를 갖추어야 합니다.

KENTECH의 에너지 교육 프로그램은 전체성과 연계성에 기반합니다. 진정한 융합형 인재는 특정 분야 전문성을 갖춤과 동시에 다양한 분야로의 연계와 확장이 가능한 인재입니다. KENTECH은 기후 기술 핵심 분야를 명확하게 설계해 이 모두를 섭렵하는 학습, 토론, 실습이 가능한 프로그램을 갖추었습니다. 이를 위해 5대 교육 트랙, 4대 융합전공, 국제 교류, 산학연계 현장학습 등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KENTECH의 연구는 활발한 교류활동, 자유로운 토론 문화, 협력연구 체계를 갖추어 타 연구기관과의 확실한 차별점을 갖고 있습니다. 진정한 융합 연구는 아이템 발굴부터 연구전략 수립, 피드백형 연합 연구 활동까지 창의적 도전과제 해결의 전 과정을 함께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수평적인 교수, 연구원, 학생들의 관계와 자유토론 문화, 융합연구시설 운영, 연구회 활동 지원, 융합전공 연구, 해외 유수 기관과의 연구협력, 국내 산학협력 등 선진 협력 연구체계를 갖추어 시너지와 효율성을 극대화하였습니다.

기후 위기는 이미 정부와 국제사회 주도의 새로운 에너지 시장과 산업을 열었습니다. 이에 걸맞은 융합교육과 협력 연구문화 체계 역시 이미 글로벌 스탠더드가 되었고 이제 국내에서 자리 잡을 차례입니다. 새로 시작하는 대학원이기에 가능한 이 혁신적인 대학원 프로그램에 참여해 국내 어디에서도 경험할 수 없는 진정한 성장을 경험하고 기후 위기 해결의 주역이 되십시오.

설립방향

성장 로드맵

전략적 성장 플랜